본문 바로가기
주식§

게임 관련주 : 넵튠, 엔씨소프트, 넥슨게임즈

by 항상웃는삐에로 2023. 1. 2.

넵튠

넵튠 홈페이지

넵튠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과 넵튠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 제작 및 서비스이다. 게임산업 분류에 있어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하고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넵튠은 M&A를 통해 캐주얼 외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종속회사는 버추얼휴먼, 메타버스, 소셜카지노 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방치형 게임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 특허 기술을 가진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인 '(주)맘모식스'를 인수하였으며, 2022년 8월 30일 론칭한 모바일 메타버스형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퍼피레드 M'과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를 개발 중인 (주)컬러버스(舊 (주)퍼피레드)에 지분 투자하였다. 

맘모식스 게임

넵튠 자회사인 맘모식스는 글로벌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출시를 밝혔다. 카멜리아 VR은 제주도 관광지를 묘사하여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제주 현지의 자연과 문화유산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게임이다.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지만 앞으로 인원들이 집중되면 언어선택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건 시작에 불과하다. 유철호 맘모식 대표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을 더 넓혀 메타버스를 더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장르별 매출 현황

카카오 프렌즈 IP와 결합한 '프렌즈사천성 for Kakao'는 양대 마켓 다운로드 1위, 최고 매출 IOS 5위, AOS 22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종속회사 (주)마그넷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퍼즐게임인 '프렌즈타워 for Kakao'를 출시하여 국내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주)플레이하드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히어로팩토리'는 모바일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누적 다운로드 700만을 기록하였고, 동사가 2022년 출시한 '억만장자 키우기'와 '고철상 팩토리'도 각 1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였다. 또한 넵튠 자회사 온마인드는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버추얼 휴먼 기수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를 개발한다. 온마인드는 하나은행으로부터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시장에서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판단과 평가를 받아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넵튠 주가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엔씨소프트는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푸시, 플레이, 뛰어넘다, 상상하다는 기업가치를 기반으로 더 많은 즐거움, 기술,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한국의 대표 게임사이다.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대표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력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 M, 리니지 M2, 리니지 W,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이 있으며, 온라인게임으로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길드워 2 등이 있다. 일본과 대만 그리고 미국 등 전 세계 60여 개국의 인구들이 엔씨소프트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매출 실적

현재 엔씨소프트 야심작 'TL'은 프리뷰가 공개된 상태이고 내년 상반기에 본격적인 출시가 예정이라고 한다. 김택진 대표가 직접 개발 방향성을 소개한 만큼 기대가 크다. 엔씨소프트는 TL의 이용자 간 인터랙션이란 것을 강화하기 위해 '심리스 오픈월드' 방식을 도입했다. 같은 지역에서 날씨가 수시로 바뀌면서 지형도 변하고 주변에 다양한 환경요소들이 계속 바뀌어 전투의 흐름이 바뀌는 게 특징이다. 한마디로 오픈월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블레이드 앤 소울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PC게임인 만큼 주변에서도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엔씨소프트 주가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홈페이지

넥슨게임즈는 2013년 5월 6일 설립된 온라인,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 하는 게임 개발사로서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한다.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 HIT2, 서든어택이 있다. 2022년 3월 31일 기준으로 넥슨지티(주)와 합병. 넥슨지티(주)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을 필두로  FPS관리 운영에서 특화된 능력을 바탕으로 게임서비스를 제공. 합병을 통하여 당사는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개발 시너지를 창출하고, 효율적 관리를 통한 수익성 향상.

매출 실적

신작 효과에 3분기 매출이 9500억원에 육박하는 역대 최고치가 나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8%, 영업이익 6% 수익이다. 매분기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면서 피파 온라인 4를 핵심으로 인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피파 온라인 4는 유명하고 레전드 선수들을 등장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이용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갓썸:클래시 오브 갓' 국내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했다.

갓썸: 클래스 오브 갓

넥슨게임즈의 아시아 뿐만 아니라 유럽권 시장에도 출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특징으로는 대규모 영토 전쟁을 통해 영토를 확장해 나아가는 게임이다. 광활한 전장에 동시 다발적으로 접속을 시도해 상호작용하는 MMO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요소가 있는 게임이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국내와 세계에 서비스 판권을 얻었으며 MMORTS만의 다양한 재미를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 주가

 

 

현재 게임시장이 갑작스럽게 붐이 온이유는 사우디 왕세자 모하메드 빈살만이 엔씨소프트와 넥슨에 약 3조 5천억원을 쏟아부어 2대 주주로 올라섰다.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는 e스포츠 사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고 2030년까지 게임 산업에서 약 4만여 개 일자리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는 사우디아라비아를 게임과 e스포츠 허브로 만들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댓글